서초구,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평일 전환하는 상생협력 체결

정승혜 editton@seochotimes.com | 승인 23-12-19 19:14

본문

80367f89e6f01195fd33eb17d36772e5_1702980788_5082.jpg 

서초구가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을 평일 전환을 추진하는 협약을 19일 체결했다구는 19일 서초구청 집무실에서 지역 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현행 매월 2·4주 일요일에서 지정된 평일(월요일 또는 수요일)로 변경하는 서초구 대중소유통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자치구 중 처음이며, 이르면 내년 1월 중에 시행하기로 했다.

 

이날 상생협약 체결식에는 서초강남슈퍼마켓협동조합 서민홍 이사장, ()한국체인스토어협회 강성현 협회장 등이 참석해 협약서 교환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상생협약의 내용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의 평일 전환에 협력하는 내용 외에도, 대형유통은 중소유통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공동 마케팅·상품공급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 서초구는 필요한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참석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오늘 협약식은 중소유통과 대형마트가 손잡고 함께 상생하는 뜻깊은 출발의 자리라고 생각한다. 이 자리가 있기까지 협조해 주신 중소유통과 대형마트, 그리고 소상공인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대·중소 유통업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대형마트중소마트 상생협력을 위해 이번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평일 전환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통해 중소유통의 경쟁력과 수익 향상을 도모하는 등 대형마트-중소유통-소상공인까지 윈윈(Win-Win)하는 서초형 상생모델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구는 그간 8회에 걸쳐 대형마트와 중소유통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대형마트 평일 전환을 위한 상생협력안 마련을 추진해 왔다. 이번 MOU체결로 공식화됨에 따라, 향후 구는 행정예고, 고시 등 관련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